News

News/Notice

디너세트
게시글 검색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한끼맛있다, "높은 고객 만족도 통해 체인점 성공사례 갖춰"
한끼맛있다 조회수:494 58.120.161.174
2019-10-17 15:08:25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외식산업경기지수는 1분기(65.97)보다 낮은 65.08로 나타났다.


외식산업경기지수란 외식업 종사자들의 경기 전망을 지표화한 것으로, 지수가 100 이하일 때 전년 동기 대비 업종의 생산성이 악화했음을 뜻한다.
작년 1분기부터 외식산업경기지수는 매 분기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에 대해 외식창업 전문가들은 경기 침체와 외식 소비 감소, 인건비 상승 등 다양한 요소가 악재로 작용하면서 좀처럼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돌아선 소비심리 속에서도 차별화된 아이템,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형성한 브랜드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 중 하나인 레스토랑창업 브랜드 한끼맛있다는 기존 레스토랑의 높은 판매가로 접근하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가성비 있게 낮춘, 착한가격과 품질로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업체의 대표적인 메뉴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담백한 식감의 시그니처메뉴, 부추통삼겹스테이크가 있다.

해당 브랜드는 특별한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 한끼맛있다 프랜차이즈본사는 가맹 사업을 할 때 예비점주님의 운영 계획을 중점적으로 보고, 단기간에 투자하고 회수하고 철수하려는 외식시장 자체를 기피한다.


또한, 단기간에 막무가내로 영업해 지점을 출점 시키지 않고, 20여 개 지점을 오픈하는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한 바 있으며, 운영 중인 점주님과 방문하는 고객님의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 '한끼맛있다'는 현재 서울강남점과 더불어 경기동탄점, 부산, 울산, 대구 및 대전, 천안, 군산, 익산, 창원 등에서도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서울강남점을 오픈해 서울 시장까지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패밀리형태에서 가볍고 캐주얼한 형태로 전환한 한끼맛있다는 예비 창업자에게는 경쟁력으로, 소비자에게는 맛으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현재까지 '無 폐점'를 유지함으로써 초보 창업자나 업종변경창업 자영업자가 매출대비 지출비용에 대한 걱정을 덜고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최근에 프랜차이즈 창업대출파이낸싱을 출시해 대출지원 정책으로 출점 예정 상권에 한끼맛있다 브랜드 오픈 시 본사의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업종전환 지원정책으로 기존의 인테리어를 최대한 유지하고 실비수준의 창업비용을 산출해 업종전환 시 필요조건의 '창업 비용'적인 부담감을 낮춰주고 있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출처 : http://m.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9101602109923005017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